<네이버웹마스터> <구글> <빙> 돈은 안쓰면 모이니라
본문 바로가기

지출자제

돈은 안쓰면 모이니라

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
돈은 안쓰면 모이니라
너무 많는 말이다
나는 소비위주의 삶을 살던 사람이었다
돈 생기면 뭐 살지 뭐 할지 적던 사람이었다
막 wish list 이런거ㅋㅋㅋㅋ 적으면서 행복해하고ㅋㅋㅋ
사고싶은거 하고싶은거 갖고싶은게 많은 사람이었고
참고 모아서 뭔가를 하는 게 아니고 늘 지금 당장
해야했고 사야했고 가져야했다
그러니 늘 경제적으로 부족했고 빚이 생기고 결국에는 생활이 어려워졌다
가지고 싶은거 하고 싶은거 하면서 사는데 왜 점점 더
불행해지기만 할까????
나는 최근에서야 뭔가를 깨달았다
계속 그런식으로 살다가는... 내 미래는 매우 비참해질거라는 사실을!

아무준비도 없이 가난한 나의 노후를 생각하니 너무 끔찍했다
당장 경제관련 책을 사서 읽었고 주식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유튜브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인터뷰나 영상들을 찾아 보기 시작했다!

지금부터 지출을 줄이는 거다
매일 여기에 지출을 적어야겠다
일단 오늘 지금까지는 지출 0


만약 오늘 자정까지 지출하게 된다면
다시 수정하겠다

'지출자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비절약을 위한 용돈달력 만들기!!!  (1) 2020.12.13
좋은소비  (0) 2020.11.23
장보기  (2) 2020.11.21